맥스무비

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 1순위 이유, “시리즈 만족감”

[설 연휴 기대작 설문 특집] 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을 일반 관객이 설 연휴에 예매하고 싶은 1순위로 꼽은 이유는 ‘시리즈 만족감’이었다. 코미디 장르, 시리즈, 두 요인은 일반 관객과 헤비 관객이 각각 선호하는 요인이다. 두 그룹이 선호하는 요인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봉까지 예매의향도 상승세가 기대된다(관련 기사-올해 설 영화 흥행, ‘공조’ ‘더 킹’ 안 본 관객이 주도한다).

설 기대작 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을 기다리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. 응답자 중 54%에 달하는 과반수가 ‘조선명탐정’ 시리즈에 대한 만족감으로 속편을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.

2011년부터 무려 세 편에 걸쳐 ‘조선명탐정’ 시리즈를 이끌어온 김명민, 오달수 콤비에 대한 관심도 컸다. ‘두 배우의 호흡’을 기대 요인으로 꼽은 응답자가 33%다. 새로 합류한 김지원, 김범, 이민기의 활약을 기대하는 응답자는 8%로 그 뒤를 이었다.

설 연휴 개봉작인 만큼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유쾌한 코미디 장르라는 점 역시 응답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. 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을 꼽은 응답자 중 약 4%가 가족 혹은 연인과 연휴에 함께 보기 무난한 코미디 영화라는 점을 이유로 꼽았다.

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은 2월 8일(목) 개봉한다.

차지수 정유미 기자

올해 설 연휴 극장가 관객 600만명 넘는다

올해 설 영화 흥행, ‘공조’ ‘더 킹’ 안 본 관객이 주도한다

‘블랙 팬서’ 가장 예매하고 싶은 영화 1위, 한국영화 4편 접전

‘블랙팬서’, 설 연휴 예매의향도 1위… 70% “마블 영화니까!”

‘염력’, “연상호+초능력 CG”가 설 연휴 흥행까지 이끌까?

‘조선명탐정: 흡혈괴마의 비밀’ 1순위 이유, “시리즈 만족감”

<저작권자(c) 맥스무비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Leave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