맥스무비

오늘의 영화인 | 액션의 절대 고수, 견자단

7월 27일은 배우 견자단의 생일입니다.

<정무문 : 1대100의 전설>

<엽문3>

<무협>

<로그 원: 스타워즈 스토리>

서극 감독의 <황비홍 2- 남아당자강>(1993)에서 황비홍(이연결)과 대결을 벌이는 납란원술 역을 맡고, 이소룡,주성치,이연걸에 이어 <정무문>의 주연 진진 역을 맡아 뛰어난 무술과 빠른 액션으로 주목받은 견자단.

할리우드 진출작 <하이랜더 4 – 앤드 오브게임>(2000)에서는 켈(브루스 페인)의 부하 진케 역을 맡았고, <블레이드 2>에서는 무술 감독으로 참여했고, 블레이드(웨슬리 스나입스)를 잡기 위해 조직된 ‘블러드팩’의 일원인 스노우맨 역을 맡았습니다.

<트윈 이펙트>(2003), <살파랑>(2005), <도화선>(2008)의 무술 감독을 맡아 세 작품 모두 홍콩금장상영화제 무술 감독상을 받았습니다.

<엽문>(2008)부터 영춘권의 고수 엽문 역을 맡아 <엽문>시리즈의 성공을 이끌었고, <삼국지 : 명장 관우>(2011)에서는 조조(강문)의 휘하에 들어가게 된 관우 역을 맡았습니다.

진가신 감독의 <무협>(2011)에서는 무술 감독과 종이 기술자 진시 역을 맡아 금마장 액션감독상을 받았고, <몽키킹:손오공의 탄생>(2014)에서는 무술 감독과 손오공 역을 맡아 주윤발, 곽부성, 탕웨이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.

2016년에는 <로그 원: 스타워즈 스토리>에서 데스스타의 약점을 캐내는 임무를 맡은 진(펠리시티 존스)를 돕는 멤버 중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맹인 치루트 역을 맡았고, 올해 2월 개봉한 <트리플 엑스 리턴즈>에서는 샌더 케이지(빈 디젤)의 숙적이자 카리스마와 여유를 겸비한 고스트의 리더 시앙 역을 맡아 강렬한 액션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알렸습니다.

최근에는 비디오 게임 ‘슬리핑 독스’를 원작으로 한 <슬리핑 독스>에서 웨이쉔 역을 맡아 할리우드 첫 주연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.

액션의 절대 고수, 견자단의 생일을 축하합니다!

글 최영지

+견자단이 궁금하다면?
<트리플 엑스 리턴즈> 리뷰 | 여전히 화력 넘치는 빈 디젤의 액션
[리뷰] <무협> 무협영화의 자신감 있는 진화
[리뷰] <정무문: 100대 1의 전설>  견자단을 위한 시원한 액션쇼
[리뷰] <삼국지: 명장 관우> 두 영웅의 어떤 이면
[기획] 알고 보면 더 재밌다 <엽문2>
[인터뷰] <도화선> 견자단 “액션의 기술을 생생하게 느끼길”
<저작권자(c) 맥스무비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
Leave a Comment